§ 학습/§구글애널리틱스

8강 보기의 정의와 필터 생성

MiniToto 2022. 11. 8. 22:25
반응형

1. 구글 애널리틱스 보기(View)란?

  - 사용자의 목적에 맞게 데이터를 필터 하여, 하나의 완성된 리포트 형태로 보는 단위

  - 보기 기본 3가지 형태

    (1) 마스터 뷰 : 고객 데이터만 포함. 고객의 데이터를 관찰하는 용도의 리포트

    (2) 테스트 뷰 : 내부 직원 ip만 포함. 환경 세팅하는 관리자가 세팅이 잘 되었는지 검증 및 확인

    (3)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 뷰 : 데이터 분석의 기본. 아무런 필터 없는 Raw Data 수집 목적. 날 것의 데이터

 

 

2. 보기 만들기

  (1) 테스트 뷰 만들기 : 보기 만들기 클릭

보기만들기 클릭
테스트 뷰 입력 > 대한민국 선택 > 보기 만들기 클릭
보기를 테스트 뷰로 변경 > 필터 클릭

 

필터 이름 > 필터 유형 > IP 주소 입력 > 저장
네이버 > 내 ip 검색 > ip주소 조회 결과 입력

  (2) 마스터 뷰 만들기

  - (1)의 테스트 뷰와 동일하게 진행 > 필터 설정만 "내 IP 제외"

마스터 뷰 입력 > 대한민국 선택 > 보기 만들기
필터 이름 > 필터 유형 > IP 주소 입력 > 저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