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구글애널리틱스
11강 소스/매체 리포트를 나누는 기준과 적정한 UTM 세팅 방법
MiniToto
2022. 11. 8. 23:53
반응형
1. Default Channel Grouping
(1) 구글 애널리틱스가 임의로 채널들을 구분해두는 기준
(2) Medium을 기준으로 채널을 구분. ex) Medium이 Social이라면, Social 채널로 구분
2. 현업에서 자주 겪는 실수
(1) Facebook 광고를 하는데 Medium 값을 CPC로 기입하는 실수
☞ Medium이 cpc라면 유료 검색 채널로 구분(X)
(2) 유료 검색 채널로 구분 시, UTM 매개변수들 중 Term 값을 가져온다
☞ Facebook 광고는 검색 채널이 아니기 때문에 Term 값이 없어 (not set) 오류 발생
☞ (not set) = 값을 가져 옮에도 그 매개변수의 값이 없음을 의미
3. 채널 분류 조건표
4. 오류 사례 실습
(1) facebook을 cpc로 오류입력 = campaign term [검색 광고 키워드 값을 가져오려고 시도]
(2) 배너광고인 facebook을 display로 정상 입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