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구글애널리틱스
28~30강 버튼 클릭 목표 세팅
MiniToto
2022. 11. 15. 19:00
반응형
1. 이벤트 목표의 순서
1) 특정 버튼을 정의하기 위한 변수를 만든다.
https://minitoto.tistory.com/28
2) 명령어인 태그를 만든다.
3) 명령어가 발동되는 시점인 트리거를 만든다.
4) 최종 명령어를 발행한다.
5) 명령어 발행 후 실시간 이벤트 리포트에서 데이터를 확인해본다.
6) 최종 목표 세팅을 한다.
2. 변수 생성
- 변수 카테고리에서 클릭과 관련된 변수를 체크하여 사용을 설정한다.
· Click URL : 특정 요소를 클릭할 때의 URL값
· Click Classes : 특정 요소의 클래스 이름
· Click ID : 특정 요소의 아이디 이름
· Click Element : 특정 요소의 HTML 전체를 가져옴
· Click Text : 특정 요소의 Inner Text 값을 가져옴
· Click Target : 특정 요소의 target 값을 가져옴
3. 목표 세팅
- 실시간 이벤트에서 데이터를 확인했다고 해서, 끝이 난 것이 아니다.
- 전환율을 관측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목표 세팅을 별도로 해주어야 한다.
- 이벤트 목표 세팅은 구글 태그 매니저에서 데이터를 전송할 때 사용된 이벤트 매개변수와 일치시켜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