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강 목표의 정의와 유형
2022. 11. 15. 13:50ㆍ§ 학습/§구글애널리틱스
반응형
1. 목표란?
- 우리 웹사이트 내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행동 하나하나의 단위
- 목표를 세팅해야만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측정기준들을 중심으로 전환율을 관측할 수 있다
2. 목표 유형 4가지
(1) 도착
- 특정 웹 페이지 URL을 중심으로, 해당 URL에 도착하는 경우 목표가 발생
(2) 시간
- 한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머문 시간이 특정 시간 이상 머무르는 순간 목표가 발생
(3) 세션당 페이지 수/조회 화면수
- 한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정해진 세션 시간 동안 특정 개수의 페이지 뷰를 발생시키는 순간 목표가 발생
(4) 이벤트
- 한 사용자가 특정 버튼을 클릭하거나, 스크롤, 영상 재생 등 특정 행동을 했을 때 목표가 발생
반응형
'§ 학습 > §구글애널리틱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강 심화 목표를 세팅하기 위한 정규식 배워보기 1 (0) | 2022.11.15 |
---|---|
13강 도착 목표 세팅하기 (0) | 2022.11.15 |
11강 소스/매체 리포트를 나누는 기준과 적정한 UTM 세팅 방법 (0) | 2022.11.08 |
10강 소스/매체 리포트와 UTM 2 (0) | 2022.11.08 |
9강 소스/매체 리포트와 UTM I (0) | 2022.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