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강 목표의 정의와 유형

2022. 11. 15. 13:50§ 학습/§구글애널리틱스

반응형

1. 목표란?

- 우리 웹사이트 내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행동 하나하나의 단위

- 목표를 세팅해야만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측정기준들을 중심으로 전환율을 관측할 수 있다

테스트계정의 목표 샘플
관리 > 보기 > 목표 선택
새목표 선택

 

2. 목표 유형 4가지

(1) 도착

- 특정 웹 페이지 URL을 중심으로, 해당 URL에 도착하는 경우 목표가 발생

 

(2) 시간

- 한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머문 시간이 특정 시간 이상 머무르는 순간 목표가 발생

 

(3) 세션당 페이지 수/조회 화면수

- 한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정해진 세션 시간 동안 특정 개수의 페이지 뷰를 발생시키는 순간 목표가 발생

 

(4) 이벤트

- 한 사용자가 특정 버튼을 클릭하거나, 스크롤, 영상 재생 등 특정 행동을 했을 때 목표가 발생

 

 

반응형